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4/축구대회

(유로 2024 프랑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폴란드) 유로 2024 D조 전력분석

by 에코메아리 2024. 6. 12.

유로 2024 D조 전력분석(유로 2024 프랑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폴란드)

유로2024


프랑스(FIFA RANKING 2)

프랑스는 지난 유로 대회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적을 거두었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그 아쉬움을 씻어내고 24년 만에 유로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디디에 데샹 감독은 오랜 경험과 지휘 능력으로 팀을 다시 한 번 정상에 올려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의 지도 아래 프랑스는 이미 강력한 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빛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이번 유로 2024에서 프랑스가 과연 어떤 성적을 거둘지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들은 다시 한 번 유럽의 정상에 오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디디에 데샹 감독의 지휘 아래 프랑스 축구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준비가 되어 있다.

프랑스는 탄탄한 수비와 창의적인 공격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전력을 자랑하고 있다. 새로운 세대의 선수들이 팀에 합류하며 더 젊고 역동적인 플레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음바페뿐만 아니라 앙투안 그리즈만, 은골로 캉테 등 경험 많은 선수들이 팀의 중심을 잡아주며, 신구 조화가 잘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는 카타르 월드컵 이후 큰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오랜 기간 대표팀을 이끌었던 주장 위고 요리스와 부주장 라파엘 바란이 월드컵을 끝으로 국가대표팀에서 은퇴하면서, 프랑스 팀은 새로운 세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러한 전환기 속에서 킬리안 음바페가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며 팀의 중심을 잡고 있다. 음바페는 뛰어난 기량과 리더십으로 팀을 이끌고 있으며, 그의 활약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프랑스 대표팀:

골키퍼: 알폰스 아레올라 (웨스트햄), 마이크 메뇽 (AC 밀란), 브리스 쌈바 (렌스)

수비수: 조나단 클라우스 (마르세유), 이브라히마 코나테 (리버풀), 윌리암 살리바 (아스날), 줄 쿤데 (바르셀로나), 테오 에르난데스 (AC 밀란), 페를랑 멘디 (레알 마드리드), 벤자민 파바르 (바이에른 뮌헨), 다오투 파메카노 (바이에른 뮌헨)

미드필더: 엔골로 칸테 (알 이티하드), 에드워도 카마빙가 (레알 마드리드), 아드리앙 라비오 (유벤투스), 앙투안 그리즈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오렐리앙 투아메니 (레알 마드리드), 워렌 자이어-에메리 (파리 생제르맹), 유수프 포파나 (모나코)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 (파리 생제르맹), 브래들리 바르콜라 (파리 생제르맹), 우스마네 뎀벨레 (파리 생제르맹), 킹슬리 코만 (바이에른 뮌헨), 마르쿠스 투람 (인터 밀란), 란달 콜로 무아니 (파리 생제르맹), 올리비에 지루 (AC 밀란)

ㅍ프랑스
JEAN-CHRISTOPHE VERHAEGEN/AFP via Getty Image

  • 지난 대회 성적: 본선 16강
  • 감독: 디디에 데샹

네덜란드 (7)

네덜란드 축구 대표팀은 이번 유로 2024에서 3포트에 배치되어 있어, 그들이 속한 조가 죽음의 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조에 배치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따라서 네덜란드 팀은 특히 강력한 경쟁 상대들과의 경기에서 더욱 열심히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네덜란드 팀은 두꺼운 수비진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지만, 이에 비해 공격진 뎁스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이 있다. 이는 득점력을 높이기 위해 팀이 직면한 과제 중 하나로, 공격진의 활약과 득점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덜란드 축구 대표팀의 감독인 로날드 쿠만은 팀을 이끌며 이번 대회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는 팀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시키고, 경기 전략을 향상시키기 위해 팀원들을 훈련시키고 있다. 또한, 득점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전술을 도입하고 있으며, 팀 전체의 활약을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덜란드 축구 대표팀은 이번 유로 2024에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고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들은 팀원들 간의 협력과 팀워크를 강화시키며,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균형을 유지하여 대회에서 최선의 결과를 이루고자 할 것이다.

네덜란드 대표팀:

골키퍼: 저스틴 비즐로 (페예노르트), 마크 플렉켄 (브렌트포드), 바르트 페르브루겐 (브라이튼 & 호브 알비온).

수비수: 나단 아케 (맨체스터 시티), 데일리 블린트 (지로나), 버질 반 다이크 (리버풀), 덴젤 덤프리스 (인터 밀란), 제레미 프림퐁 (바이어 레버쿠젠), 루트샤렐 헤르트레이다 (페예노르트), 마티아스 데 리흐트 (바이에른 뮌헨), 미키 반 더 벤 (토트넘 홋스퍼), 스테판 더 프레이 (인터 밀란), 이안 마츠 (첼시, 도르트문트 임대 중).

미드필더: 라이언 흐라벤베르흐 (리버풀), 티지야니 레이너스 (AC 밀란), 예르디 스호우텐 (PSV 에인트호번), 자비 시몬스 (RB 라이프치히), 조이 비어만 (PSV 에인트호번), 조르지니오 바이날둠 (알 에티파크).

공격수: 스티븐 베르흐베인 (아약스), 브라이언 브로비 (아약스), 멤피스 데파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코디 학포 (리버풀), 도니엘 말렌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보우트 베호르스트 (호펜하임, 번리 임대 중), 조슈아 지르크지 (볼로냐).

네덜란드
The lineup of Netherlands before a match against Germany in March.  Maja Hitij/Getty Images

  • 지난 대회 성적: 본선 16강
  • 감독: 로날드 쿠만

오스트리아(25)

오스트리아 축구 대표팀은 최근 스웨덴의 몰락으로 인해 비교적 수월하게 조별 예선을 통과했다. 이로써 오스트리아는 이번 유로 2024에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특히, 이번 예선에서는 경쟁이 예상보다 더 높게 평가되는 상황 속에서도 팀이 안정적으로 경기를 펼치며 좋은 성과를 거뒀다.

오스트리아 팀은 이번 유로 대회에서 지난 대회에서의 선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기대와 함께 2016 유로처럼 부진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 2016 유로에서는 예상 밖의 성적을 거뒀지만, 이후 국제 대회에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따라서 이번 유로에서는 그들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랄프 랑닉 감독은 오스트리아 팀을 이끌며 이번 대회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는 팀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시키고, 경기 전략을 계획하고 팀원들을 훈련시켜 유로 2024에서의 경기력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축구 대표팀은 이번 유로 2024에서 자신들의 실력을 입증하고 세계에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 준비 중이다. 그들은 경기 전략과 팀워크를 통해 대회에서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되며, 오스트리아 축구 팬들은 그들의 선수들에게 큰 응원을 보내고 있다.

오스트리아 대표팀:

골키퍼: 패트릭 펜츠 (브론비), 하인츠 린드너 (유니온 생트 힐로이제), 니클라스 헤들 (라피드 비엔나).

수비수: 스테판 포쉬 (볼로냐), 막스 보버 (보루시아 뮌헨글라트바흐), 필리프 리엔하르트 (프라이부르크), 케빈 단소 (렌스), 필리프 미웨네 (마인츠), 플라비우스 다닐루치 (레드불 살츠부르크), 게르놋 트라우너 (페이노르트), 레오폴트 퀴어펠트 (라피드 비엔나).

미드필더: 마르첼 자비츠러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플로리안 그릴리치 (호펜하임), 크리스토프 바우마르트너 (RB 라이프치히), 콘라드 라이머 (바이에른 뮌헨), 플로리안 카인 (쾰른), 니콜라스 사이발트 (RB 라이프치히), 로마노 슈미트 (베르더 브레멘), 알렉산더 프라스 (슈투름 그라츠), 마티아스 사이들 (라피드 비엔나).

공격수: 마르코 아르나우토비치 (인터 밀란), 미하엘 그레고리치 (프라이부르크), 안드레아스 바이만 (웨스트 브롬), 패트릭 비머 (볼프스부르크), 마르코 구르 (라피드 비엔나), 막시밀리안 엔트럽 (TSV 하르트베르크).

오스트리아
Austria's team before a 2-1 win over Serbia on June 4.  Guenther Iby/SEPA.Media /Getty Images

  • 지난 대회 성적: 본선 16강
  • 감독: 랄프 랑닉

폴란드(28)

예선 경기에서 플레이오프를 향해 끊임없는 경쟁을 벌인 후, 패스 A에서 웨일스와의 승부차기 끝에 승리하여 본선 진출에 성공한 폴란드 축구 대표팀은 이번 대회가 레반도프스키의 마지막 유로 출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배정받은 D조는 '죽음의 조'로 불리우는데, 이는 프랑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와의 격돌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폴란드 대표팀은 지난 대회에서 본선 조별리그 E조에서 4위로 마무리하며 좋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새로운 감독인 미하우 프로비에시의 지도 아래, 팀이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내고자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본선에서 D조는 강호들의 맞대결이 예상되어 있어서 폴란드가 그중에서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폴란드 축구 대표팀은 이러한 강력한 경쟁 상대들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폴란드의 성적은 레반도프스키의 마지막 유로 출전에 걸맞은 화려한 장면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폴란드 대표팀:

골키퍼: 보지에흐 슈체스니 (유벤투스), 마르친 블카 (니스), 우카시즈 스코루프스키 (볼로냐)

수비수: 야노베드나렉 (사우샘프턴), 바르토스 베레시진스키 (엠폴리), 야쿱 키비오르 (아스날), 바르토스 살라몬 (레흐 포즈난), 티모테우슈 푸하치 (카이저슬라우텐), 파벨 다비도비치 (베로나), 세바스티안 바루키비치 (엠폴리)

미드필더: 프제미슬라프 프랑코프스키 (렌스), 카밀 그로시치 (포곤 슈체신), 야쿱 모데르 (브라이튼), 타라스 로만추크 (야기엘로니아 비아월스톡), 다미안 시만스키 (AEK 아테네), 니콜라 잘레프스키 (로마), 야쿱 피오트로프스키 (루도고레츠), 바르토스 슬리시 (애틀랜타), 세바스티안 시마프스키 (페네르바체), 카츠페르 우르반스키 (볼로냐), 피오티르 지엘리스키 (나폴리), 피오티르 지엘렌스키 (나폴리)

공격수: 아담 부크사 (안탈리아스포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바르셀로나), 크지시프 피얀테크 (바샤크세히르), 카밀 스비데르스키 (베로나).

폴란드
Poland line up for a team picture ahead of the friendly against Ukraine on June 7.  WOJTEK RADWANSKI/AFP via Getty Images

  • 지난 대회 성적: 본선 조별리그 E조 4위
  • 감독: 미하우 프로비에시

유로 2024 조편성, 포트배정으로 바로가기

 

유로 2024 조편성, 포트배정, 주요선수, 전력분석

유로 2024 조편성 유로 2024가 축구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유럽 축구의 정점을 찍는 중요한 이벤트로, 많은 팬들이 그 진행 과정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로 20

ecoechoes.tistory.com

A조 전력분석 보기 클릭

B조 전력분석 보기 클릭

C조 전력분석 보기 클릭

D조 전력분석 보기 클릭

E조 전력분석 보기 클릭

F조 전력분석 보기 클릭